국내 최초 숙박산업 뉴스 실시간 제공

(사)대한숙박업중앙회 공식 협회지 숙박매거진이 뉴스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국내 최초로 숙박산업에 대한 실시간 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숙박업 전문 매체는 월간, 격월간 등 주로 오프라인 잡지 형태의 매체가 중심이 되면서 종사자들이 산업의 다양한 소식을 한 달여 늦게 접하는 단점이 있었다. 미디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곳도 오프라인 매체에 이미 공개되었던 내용을 다루는 수준에 그쳤다.

하지만 숙박매거진 뉴스 홈페이지는 이러한 단점들을 개선해 실제 숙박산업의 현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식을 종사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모든 속보성 뉴스는 물론, 우리 중앙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과 행사 소식들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제공할 예정이다.

숙박매거진 뉴스 홈페이지는 중앙회뉴스, 숙박뉴스를 중심으로 한 실시간 데일리 뉴스 콘텐츠 서비스가 핵심이다. 특히 섹션 중 숙박뉴스는 숙박업, 호텔, 숙박산업, 정치·정책, 법률정보 등 2차 섹션으로 더욱 세분화되어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2차 섹션 중 숙박업은 숙박업 종사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경영정보를 중심으로 하며, 호텔은 경영자들이 참고할만한 특급호텔 소식, 숙박산업은 숙박업 관련 기업들에 대한 소식, 정치·정책은 정부와 기관 등에서 발표하는 숙박산업 소식, 법률정보는 어렵고 복잡한 법률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1차 섹션 중 기획·특집, 이달의숙박인, 트렌드, BIZ, 칼럼, 라이프 등은 기존 숙박매거진 월간 잡지에서 다루어졌던 콘텐츠들을 상시 공개해 유익한 정보들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다.

홈페이지 메인은 당일 가장 중요한 업계 소식을 헤드라인에서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그 아래의 뉴스 박스들에서는 그달의 숙박매거진 월간 잡지의 주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또한 메인의 중앙에는 잡지를 PDF 파일 형태로 바로 볼 수 있는 잡지 바로보기 서비스가 제공되며, 구독신청, 기사제보, 광고문의 등은 홈페이지 하단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숙박매거진 뉴스 홈페이지에서는 종사자들이 알아야 할 뉴스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동시에 객실관리프로그램, PMS, CMS 프로그램 제공사가 제휴를 통해 숙박산업 뉴스 콘텐츠를 관리자 페이지 등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인 RSS를 지원한다.

정해일 편집국장은 “숙박매거진의 새로운 뉴스 홈페이지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와의 뉴스검색제휴를 비롯해 다양한 뉴스 공급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산업 종사자들의 애로를 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알리고 정책적 개선이 이뤄지도록 역할 할 것”이라며 “종사자들이 하루 한 번씩 꼭 들러야 할 필수적인 뉴스 홈페이지로 만들어 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