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공기와 녹색의 푸름이 가득한

'서울 보라매공원'에서의 달콤한 하루!

■ 여행 TIP_보라매공원

주소 :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20길 33

총면적 : 424,106㎡

대중교통 : 7호선 보라매역, 2호선 신대방역

주요시설 : 조경시설(잔디마당, 연목, 철쭉동산 등), 운동시설(조깅트랙, 테니스장, 인공암벽등반장 등),

                편의시설(주차장, 매점, 음수대, 화장실 등), 교양시설(청소년수련관, 시민안전체험관, 동자구민회관 등)

탐방평가 : 서울 도심 속에서 여유와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즐길 수 있다. 단순히 공원을 거니는 것만으로 심신이 안정되고 기분이 좋아짐

 

출처 : 월간 숙박매거진

싱그러움이 가득한 공간에서의 '힐링'

높은 빌딩 숲속을 잠시 벗어나 여유를 만끽하고 싶다면 '보라매공원'을 방문해보자. 서울 지하철을 타고 손쉽게 갈 수 있는 도심 속 오아시스다. 해당 공원을 거닐다보면 도시의 화려한 모습도 아름답지만, 자연 그대로의 모습도 무척이나 아름답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거나 많은 일들로 인해 머리가 복잡할 때면 자연의 품속을 찾는다. 이곳을 방문할 때도 마음에 여유가 필요한 때였다. 잠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공원을 거닐며 눈앞에 보이는 것들을 그대로 바라보았다. 아무런 감정이입 없이 있는 그대로를 바라보고 느끼는 것에 집중했다.

복잡했던 마음이 자연스레 누그러들고 정신이 맑아졌다. 초록빛의 싱그러움과 푸른빛의 하늘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었다. 들판을 가득 메운 고운 빛깔의 꽃들을 미소짓게 했다. 이처럼 공원에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었다.

특히 보라매공원은 다양한 시설들로 구성되어 있어 공원을 산책하는 재미가 남다르다. 음악에 맞춰 분수가 나오는 연못,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광장,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농구장, 축구장, 테니스장 등이 공원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또한 청소년수련관, 시민안전체험관, 동작구민회관 등도 설치되어 있어 시민들이 자연과 함께 어울리며 복지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 초록빛의 싱그러움이 가득한 공원을 거닐며 사람들은 여유를 되찾는다. 

▲ 남녀노소 저마다 방식으로 공원 안에서 휴식을 취했다.



자연이 주는 편안함에 매료되다

자연은 모든 것을 푸근하게 감싸 안는다. 보라매공원도 살아있는 다양한 생명체를 품고 있었다. 자연을 느끼다 보면 인간은 작은 생명체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든다. 더불어 어른, 아이, 동물, 식물 등 모든 생명체들은 자연 속에서 성장하며 함께 살아가야함을 새삼스레 깨닫는다.

이러한 생각들을 바탕으로 공원을 산책하다보면, 이전까지 매우 심각하고 복잡했던 고민들이 어느 순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로 여겨진다. 이것이 바로 자연의 힘이고, 많은 사람들이 산책을 하는 이유이지 않을까.

모든 것이 다 힘들게만 느껴질 때 혹은 삶의 무게에 짓눌려 어떠한 의욕도 생기지 않을 때, 자연은 기꺼이 모든 것을 내어주며 사람들을 위로해준다. 실제로 보라매공원에는 남녀노소들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 나무 그늘 아래에서 그림을 그리는 학생, 잔잔한 연못을 바라보며 사색에 잠긴 중년, 정자에 앉아 부채질하는 할머니와 할아버지, 땀을 흘리며 공원을 뛰는 젊은 사람들 등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공원 안에서 시간을 보내며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만끽했다. 자, 이제 보라매공원에서 얻은 새롭게 에너지로 다시 삶을 열심히 살아볼까?

▲ 보라매공원 한편에는 비행기 8대가 전시되어 있는 '에어파크'가 조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