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호텔제품으로 최상의 휴식공간을 완성합니다"

호텔맨과 함께 알아보는
(주)윈텍


국내 호텔시장을 이끄는 선두기업
최근 숙박업소들은 타 시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은 비품까지도 신경쓰는 추세다. (주)윈텍은 숙박사업자와 호텔 이용객이 실질적으로 만족하는 아이템들을 연구하고 공급하는데 앞장서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박윤종 대표는 IMF 금융위기 시절 일본의 무인자동시스템이 국내에 처음 적용된 '조아텔'의 총괄책임자로 근무하면서 작은 크기의 냉장고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퇴사 후 국내 최초로 무소음냉장고를 개발하여 특허를 받았다. 무소음 냉장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자 2004년 윈텍을 설립했다고 소개했다.
우리의 주력제품은 무소음냉장고를 비롯해 소형금고, 빌트인와인냉장고, 무소음화장품냉장고, 쇼케이스냉장고, 호텔미니바, 무선주전자, 헤어드라이기 등 객실 필수 소형가전이다.
 

"제품 공급시 사용자와 관리자, 운영자를 고려한 통합적 관점과 제품이 설치되는 환경적 관점에서 최상의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고객과의 신뢰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 체계적인 사후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A/S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강조했다.
윈텍은 1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축적한 경험과 기술을 기반으로 호텔시장을 선도할 만큼 우수한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며 숙박업계를 한 단계 발전시켜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게스트하우스 운영...제2도약 기대!

윈텍은 단순한 호텔소형가전 전문기업이 아니다. 윈텍은 게스트하우스와 제품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윈텍센터'를 직접 운영하며, 숙박사업자와 시설이용객들의 필요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있다.

박대표는 "현재 모텔의 70%이상, 특급호텔의 90%이상이 우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국내 대형병원의 병실에 설치되어 있는 무소음냉장고는 당사 제품이 거의 100%이다. 최근에는 삼성물산에서 진행하는 모든 아파트 현장의 견본주택에 자사의 제품이 설치되고 있다. 무소음냉장고에는 친환경적 냉각방식이 적용되어 있으며, 조용한 환경을 연출하는데 최적화 되어있다. 사용자가 인지하기 어려운 작은 부품도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무소음냉장고의 극명한 단점은 냉각속도와 냉장효율이다. 무소음냉장고는 냉장효율과 성능면에서 한계가 있는 것은 사실이나, 소음과 성에가 발생하지 않아 고객 만족도가 높다. 실제로 대부분의 특급호텔들은 조용하고 쾌적한 객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무소음냉장고를 구비하는 추세다"고 밝혔다.

"윈텍은 냉각효율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에너지를 절감하는 신제품 '빙축식 초절전 냉장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빌트인 멀티냉장고, 복고풍 디자인의 레트로 냉장고, 중대형 빌트인냉장고, 소형 슬러시냉장고, 빌트인 소형금고 등 주거시설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속초IC 근처에 위치한 윈텍센터

2년 반 전, 고속도로 개통시기에 맞춰 강원도 속초에 '윈텍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센터는 속초IC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품구매 관계자 혹은 협력사 직원들이 당사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면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제품 전시장과 게스트하우스로 구성되어 있다. 2019년 3월경에는 남양주 화도IC 근처에 윈텍센터를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고객의 제품 체험기회를 확장하고 회사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켜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