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한 품질을 자랑하는 매트리스로 차별화된 숙박시설을 연출해드립니다"

 

38년 제조 경력 바탕으로 '정품 매트리스' 생산

객실에 들어섰을 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중심을 차지하고 있는 새하얀 침대다. 숙박시설을 찾은 고객들은 '침대'에 누워 에너지를 충전한다. 특히 요즘 현대인들은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아 수면의 질을 결정짓는 '침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객실에 배치된 매트리스가 좋으면 좋을수록 고객만족도가 높아져 매출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당연하다. 이를 잘 알고 있는 숙박사업자들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여 좋은 매트리스를 찾아 너선다. 한편, 라인침대는 38년 동안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정품 매트리스'를 생산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 라인침대는 자체 생산시스템과 전문인력의 수작업을 바탕으로 내구성과 품질이 뛰어난 '정품 매트리스'를 제작하고 있다.

이헌수 대표는 "라인침대는 매트리스 구성품 중 가장 중요한 스프링을 제작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자체 생산시스템을 구축하여 정직하게 매트리스를 제조해왔다. 자사는 '품질 제일주의'를 원칙으로 보루네오, 한샘 등 메이저 가구브랜드에 제품을 납품할 만큼 내구성과 기능성이 뛰어난 매트리스를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삶의 휴식을 지향하는 현대인들이 숙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좋은 침대를 사용하는 추세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라인침대는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3대 시스템인 △체압분포 시스템 △균형감각 시스템 △피부감촉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단기간에 숙면상태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매트리스를 생산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현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더 나은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매트리스·침대연구개발'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사의 제조기술에 자부심을 가지고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매트리스를 생산한다. 우리는 주문이 들어온 순간부터 전부 수작업으로 매트리스를 만들기 때문에 대량생산하는 업체들보다 생산시간이 더 길며, 제품가격도 더 높은 것이 사실이다"고 밝혔다.

1. 라인침대는 고객들에게 쿠션감이 우수한 매트리스를 제공하기 위해 '퀄팅 폼'을 추가한다.(왼쪽)

2. 아토피 환자들에게 최적화된 자연소재를 적용한 '웰빙형 기능성 매트리스'를 선보인다.(가운데)

3. 세분화된 종류의 매트리스를 직접 개발하고 생산하여 프리미엄 침대시장을 선도하고 있다.(오른쪽)

매트리스 내구성 뛰어나...재구매율 '높음'

라인침대는 자재를 소이지 않고 정직한 품질과 가격으로 침대를 공급하며 숙박사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실제로 내구성이 우수한 고품질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미군부대, 기숙사, 펜션, 호텔 등에 제품을 납품했으며, 라인침대의 매트리스를 사용한 고객들의 90%이상이 재구매를 할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 대표는 "현재 우리는 자체 생산시스템과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독립스프링 매트리스 △본넬스프링 매트리스 △단면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주문제작 매트리스 등 다양한 종류의 매트리스를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나날이 까다로워지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수시로 샘플링을 제작하는 등 새로운 매트리스를 개발하는데 많은 열정을 쏟는다. 감사하게도 대다수의 고객들이 열정을 쏟아 만든 제품의 가치를 알아봐주신다. 실제로 재구매율이 매우 높은 편이며, 다른 업체의 매트리스를 사용하다가도 다시 라인침대의 제품을 찾는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우리는 고객들이 매트리스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퀄팅 폼'을 추가하고, 6회전이 아닌 7회전된 독립형 스프링을 적용한다. 특히 매트리스 중간에 보조 스프링을 삽입하여 내구성을 한층 더 높였다. 이 때문에 라인침대의 매트리스들은 전박적으로 쿠션감이 우수하고 묵직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최근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하다 보니 아토피와 각종 알레르기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많다. 이들을 위해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적용한 '웰빙형 기능성 매트리스'를 함께 제작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사)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성능을 인정받았으며,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라인침대는 재활용 매트리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한국침대협회 인증업체이기도 하다. 고객이 신뢰하고 만족하는 고품질의 매트리스를 생산하여 제공하는 것이 눈앞의 이익보다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앞선 감각과 생각을 바탕으로 건강한 수면을 책임질 수 있는 명품 매트리스를 개발하는데 아낌없이 투자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