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서비스 관리로 숙박사업자의 PC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숙박사업자들의 든든한 'PC 파트너'

숙박시설 내 초고속 인터넷과 최고급 사양의 PC가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 때문에 숙박사업자들은 많은 비용을 투자하여 객실 내 PC 시스템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PC를 유지보수 하는데 상당한 시간을 소비하고 있다. 이 가운데, 숙박시설 PC 전문기업 트리플K씨엔씨는 유지보수 계약을 기반으로 숙박사업자들의 PC고민을 속시원히 해결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주)트리플K씨엔씨 고진철 대표

고진철 대표는 "대부분의 숙박사업자들이 객실에 설치되어 있는 PC 때문에 속앓이를 하고 있다. 객실마다 PC를 최소 1대 이상 설치해야 하는 비용 부담이 클 뿐만 아니라, 최대한 오랜 기간 동안 PC의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고 관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러한 숙박사업자들의 고충을 충분히 이해하며, 이들의 든든한 PC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저희 회사는 20년 이상의 PC관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 호텔·모텔에 노하드 PC솔루션을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다. 노하드 PC는 하드디스크가 없기 때문에 일반 PC보다 고장률이 현저히 낮고, 관리하기 수월하여 숙박시설에서 선호한다.

특히 숙박시설에서 컴퓨터 부품 도난사고가 빈번히 발생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개당 3만원을 호가하는 봉인나사를 사용하여 PC를 조립한다"고 덧붙였다.

▲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트리플K씨엔씨 사무실

계속해서 "한때 해외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팔기 위한 목적의 고스트 소프트웨어 저적권 단속이 무차별적으로 진행되어 전국의 숙박사업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하루 아침에 고스트 소프트웨어 저작권 관련 내용증명서를 받아 마음고생을 하는 고객사들을 보고 매우 안타까웠다. 당시 지켜보고 있을 수 없어 함께 해당 문제를 해결했었다. 객실에 노하드 PC를 적용하면 앞으로는 해당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더불어 "현재 노하드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셋톱박스(set-top box, STB)를 개발하고 있다. 이미 중국은 상용화가 되어 있다. 국내에도 상용화 된다면 숙박시설의 경우 PC 모니터와 TV를 모두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큰 모니터 하나로 TV와 PC를 겸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호텔 이용객들은 침대 위에 누워서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로 PC를 이용하고 TV를 편히 볼 수 있다. 이를 현실화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해당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 트리플K씨엔씨는 성능이 뛰어나고 유지관리에 최적화된 숙박시설 전용 PC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PC 유지보수 계약으로 고객 만족도 UP

트리플K씨엔씨는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고객의 PC가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 달에 한번 사업장을 방문하는 등 사후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PC 유지보수 계약을 기반으로 해당 업체의 제품을 사용하는 숙박사업자들은 10년 동안 거래관계를 유지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고 대표는 "PC방과 숙박시설들이 우리의 주 고객사다. 제품 구매시 PC방 업주들은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반면, 숙박사업자들은 A/S 부분을 가장 많이 고려한다. 최근에는 숙박사업자들이 PC방에 공급하는 제품보다 사양이 우수한 PC를 선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PC의 경우 어떤 전자제품보다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특히 대부분의 숙박사업자들이 PC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기 때문에 숙박시설에 제품을 공급할 때 'PC 유지보수 계약'을 한다. 해당 계약을 기반으로 한 달에 한번 고객사에 방문하여 컴퓨터의 상태를 최적화시켜 드리며, 수도권내 3년 출장 A/S 서비스와 수도권 외 택배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저희 직원이 PC관리를 위해 숙박시설에 방문하면 대부분의 사장님들이 매번 밥을 대접해주실 정도로 회사의 제품과 사후관리에 만족스러워 하신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최근 숙박시설을 방문하다 보면 '숙박앱'을 개발해 달라는 요청을 많이 받는다. 이에 저희 회사는 올해부터 GPS를 기반으로 한 앱을 개발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해당 앱 사용자들이 현재 위치한 지역 인근에 있는 숙박시설들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숙박시설들을 무료로 앱에 등록시켜 드릴 계획이며, 해당 앱이 사장님들이 수입을 올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창구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끝으로 "트리플K씨엔씨는 정직한 가격으로 PC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숙박사업자들이 마음 편히 영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숙박시설과의 두터운 신뢰를 쌓으며 함께 성장하는 PC전문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