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아트컨설팅을 통해 아름다운 객실을 구현해드립니다."

 

△(주)픽아트 류두선 대표

 

▲픽아트는 인테리어 아트컨설팅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숙박시설에 맞는

그림 작품을 제안하여 아름다운 공간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하는 숙박시설에 예술작품을 걸어놓으면 어떨까? 호텔 이용객들은 미술관에 가지 않고서도 예술을 거리낌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숙박사업자는 그림 하나로 트렌디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그림 렌탈·판매 전문업체 (주)픽아트가 나섰다. 지금부터 인테리어 아트컨설팅을 바탕으로 예술적 감성이 묻어나는 숙박시설을 연출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픽아트를 함께 만나보자.

그림 렌탈 서비스로 트렌디한 호텔 연출

2015년 설립된 픽아트는 국내외 작품성 있는 작가들을 직접 섭외하여 저작권 문제없는 15만점 이상의 다양한 그림 작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곳은 전문 큐레이터의 인테리어 아트컨설팅을 숙박사업자들에게 제공하여 해당 공간에 맞는 작품을 제안한다. 특히 숙박사업자들이 부담없는 가격으로 특색있는 숙박시설을 연출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그림을 렌탈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류두선 대표는 "회사 설립 후 2년간의 준비 끝에 작년 9월부터 '디지털 판화 렌탈 서비스'를 정식으로 론칭했다. 준비 과정에서 회사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두 차례 투자를 받았으며, 그림 렌탈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전 3개월 동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해당 서비스를 정비했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픽아트는 '권위를 버린 예술, 상식적인 예술'을 지향하며 누구나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탄생했다. 이러한 뜻을 실현하는데 숙박시설은 어느 곳보다 좋은 공간이다 그림 작품을 활용하여 숙박시설을 연출하면,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숙박사업자들은 작품성 있는 그림으로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호텔을 이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즐길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픽아트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현재까지 약 1천여점의 작품을 공급했으며 소비자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드라마, 영화 10편에 그림을 협찬했다. 픽아트는 그림을 단순히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 큐레이터가 온라인상과 오프라인상에서 해당 공간에 맞는 작품을 추천하는 '아트컨설팅'을 기반으로 그림을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대부분의 고객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며, 커피 1~2잔 가격 정도의 월 렌탈비로 국내외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그림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최근에는 숙박시설 로비에 콜라주 작품을 추천하고 있으며,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픽아트는 그림을 통해 사계절 혹은 반기마다 숙박시설의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도록 렌탈 서비스 계약을 맺어 진짜 갤러리 같은 숙박시설을 구현하여 호텔 이용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층별마다 각기 다른 작가들의 그림을 배치한다. 호텔측에는 각 공간마다 어떤 작가의 작품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설명하는 브로슈어를 최대 4천장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브루슈어는 호텔의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현재 오프라인 매장 두 곳을 오픈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 픽아트는 5년내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알고 있는 그림 렌탈 전문업체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를 실현을 위해 작가, 숙박업계와 상생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