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포켓이 촘촘하게 받쳐주는 매트리스를 경험해보세요"

침대전문브랜드 (주)동해침대

▲ 동해침대는 편안한 숙면을 위해 3가지 경도를 가진 스프링을 인체의 하중에 따라 9개의 존으로 나눈 

'3웨이 9존 메트리스'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동해침대는 30년 이상의 축적된 기술과 품질보증시스템을 바탕으로 최상의 매트리스를 생산해왔다. 특히 국내 최초로 1350개(킹사이즈)의 셀프포켓이 들어가는 동해침대의 3웨이 9존 매트리스는 부위마다 각기 다른 인체의 하중을 제대로 받쳐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함을 제공해 수박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품질, 기능, 사후관리까지 '大만족'

동해침대는 지난 30년 동안 최첨단 제조설비를 기반으로 오직 매트리스만을 생산하는데 주력해왔다. 그 결과, 한국산업표준인증(KS)과 환경표준인증서를 획득하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침대 매트리스용 스프링을 개발하여 특허(제10-1363281호)를 획득해 2014년 조달청장으로부터 특허우수제품인증을 받기도 했다.

현대 동해침대는 퀸사이즈를 기준으로 736개의 스프링이 들어가는 기존 매트리스에 500개의 스프링을 추가하여 총 1260개의 스프링으로 촘촘하게 몸을 받쳐주는 3웨이 9존 매트리스를 주력 생산하고 있다. 이 매트리스는 인체의 하중에 따라 3가지 경도를 지닌 스프링을 9개의 존으로 나눈 것으로 시중의 제품보다 기능성을 한층 더 강화한 제품이다.

매트리스를 구성하는 스프링은 커버가 씌워진 독립형태의 스프링인 '셀프포켓'이다. 셀프포켓은 압력을 많이 받는 부분과 덜 받는 부분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여 수면시 몸의 자세를 균형있게 유지시켜 평안한 잠자리를 느끼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처럼 제품의 품질과 기능이 우수함은 물론이고, 본사 영업부 외 전국적으로 6개의 총판업체들을 기반으로 실시간 상담과 철저한 사후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 동해침대는 최근 5년간 미8군에 1만개의 매트리스를 납품하여 세계적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와 같이 국내를 넘어 국외에서도 인정받은 동해침대의 성장비결은 무엇일까?

셀프포켓(Self pocket) : 각각의 스프링에 커버를 씌워 독립된 스프링으로 만들어진 스프링 유니트를 뜻함

이형열 전무이사는 "그 비결은 4가지 경영방침에 깃들어 있다"라며 "첫 번째는 '공정효율화'를 추구하여 제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시스템을 갖춰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고객불만 제로화'를 이루기 위해 자체적으로 품질경영위원회를 운영하여 고객의 불만과 A/S 요청사항을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세 번째는 '5S 생활화(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를 추구해 좋은 작업환경을 만들어 유지하는 것이며, 네 번째는 '친환경 제품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키우고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우리 회사의 경영방침이자 지금까지 성장해온 비결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동해침대에서 생산하는 최상의 매트리스를 숙박시장에 본격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특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매트리스 전용 스프링과 파운데이션 전용 스프링이 몸을 이중으로 받쳐주는 투 매트리스를 설치하는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특허 받은 이중탄성구조의 하단매트리스를 적용한 매트리스를 제공하고, 제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 1년간 무상으로 A/S를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