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 걱정 없는 냉장고로 쾌적한 객실 환경을 책임지겠습니다"

무소음 냉장고 전문업체 (주)메가텍

상업용 냉장분야의 '선두기업'

현재 대부분의 숙박시설들은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모던하면서 편안한 휴식공간을 연출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에 따라 객실을 기본적으로 구성하는 제품들의 디자인에 대한 관심도 함게 증가하고 잇다. 특히 객실에 반드시 필요한 제품인 냉장고를 설치해야 할 경우, 숙박사업자들은 소음발생여부, 에너지효율성, 기능성, 디자인, A/S 서비스 등을 고려하여 제품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있다. 이 가운데, 메가텍은 숙박사업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최적화된 객실 환경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상업용 냉장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배경화 대표는 "콤프레샤 방식의 일반 냉장고를 사용할 경우 보통 2~3년이 지나면 소음이 발생한다. 이 소음 때문에 고객의 불평을 듣는 숙박시설이 많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메가텍은 확산읍수식 냉각기를 적용한 무소음 냉장고를 개발하여 2014년부터 국내의 모텔, 호텔 등 다양한 숙박시설에 공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계속해서 "우리는 '고개그이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을 공급한다'라는 사명을 가지고,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는 동시에 냉장고 하나만으로 객실 전체 분위기를 살릴 수 있을 만큼 디자인이 우수한 무소음 냉장고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메가텍은 숙박시설 전용 냉장고, 미니바, 와인냉장고, 금고 등 4가지 품목을 취급하고 있으며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50여개의 제품을 갖추고 있다. 특히 투명 유리문을 적용한 미니바는 냉장고 문을 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제품은 냉장고 기능은 물론 자판기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숙박사업자들이 부가수입을 올릴 수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숙박업계에는 원목을 활용한 객실 인테리어가 각광받고 있는 것에 주목하여 나뭇결을 살린 내추럴한 디자인의 무소음 냉장고를 출시했다. 더불어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여 와인의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와인 냉장고를 선보여 호텔업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중국에 생산공장을 두고 한국에서 본사와 물류창고를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독창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각종 특허를 획득한 메가텍의 제품들을 보다 많은 숙박사업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호텔 관련 전시회에 빠짐없이 참가하고 있으니, 제품을 경험하고 싶은 숙박사업자들은 언제든지 저희 부스를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세련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와인 냉장고'

책임 A/S 서비스 실시...재구매율 70% 넘어

메가텍은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는 기업이다. 또한 각종 박람회 참여를 통해 다양한 인테리어 업체들과의 협력을 꾀하고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배 대표는 "그동안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소음 냉장고를 개발하여 틈새시장을 공략한 결과, 현재 국내 숙박시장의 40%를 점유하고 있다. 우리 제품을 일단 한번 구입하면 보통 7~8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냉장효과와 에너지 효율성이 우수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세심하게 제품을 디자인한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무엇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신뢰'를 두텁게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메가텍은 고객들이 A/S를 요청할 경우, 1년 동안 무상으로 새 제품으로 교환해준다.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지라도 당장 영업을 해야 하는 숙박사업자들의 입장을 고려하여 새 제품을 객실에 설치한 뒤, 문제가 있는 제품을 수거하여 고장원인을 분석하고 수리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무상서비스 기간이 지나더라도 원가 개념으로 수리비를 받으며 고객들에게 A/S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점 덕분에 우리 회사의 고객들은 주변에 소개해 줄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실제 재구매율이 70%가 넘는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메가텍은 항상 제품 개발 및 서비스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기존 미니바 보다 한층 더 관리하기 수월하고 디자인이 빼어난 신제품 '메가텍 DW330'을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온라인 판매업체들과 겨울시즌 특별할인 행상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앞으로도 메가텍은 숙박사업자들이 냉장고 교체만으로 객실 인테리어에 변화를 줄 수 있도록 기능적, 디자인적 측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을 부지런히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상업용 냉장분야의 선두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다양한 객실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을 자랑하는 메가텍의 무소음 냉장고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