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객실관리시스템으로 인건비 절감효과를 누리세요!"

객실관리시스템 전문업체 (주)리온전자

△ 리온전자는 도어락, 호실등, 차임벨, 스위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객실관리시스템으로

숙박사업자들에게 호텔·모텔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한다.

2005년에 설립된 (주)리온전자는 반도체 정밀부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호텔·모텔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하여 숙박업계의 혁신적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해당 없체는 숙박시설에 최적화된 스마트 객실관리시스템을 비롯해 IoT(사물인터넷) 스마트홈 시스템, 디지털도어락, 스위치&콘센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스마트한 경영을 꿈꾸는 숙박사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전국 25개 지역에 A/S 네트워크 구축 완료 

최근 많은 숙박사업자들이 적은 인력으로 호텔·모텔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이 가운데 리온전자는 객실관리시스템, 디지털도어락, 스위치&콘센트, IoT(사물인터넷), 스마트홈시스템을 선보이며, 전문적으로 숙박시설을 운영할 수 잇는 솔루션을 제안해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박형호 대표는 "본사는 지난 12년 동안 삼성, SK하이닉스를 비롯한 세계 굴지의 국내외 반도체 생산현장에서 축적한 제조기술, 품질관리, 고객대응 관련 경험을 객실관리시스템 분야에 적용하여 현재 숙박업계에 차별화된 객실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계속해서 "기존 객실관리시스템 경우 잦은 오류가 발생하여 숙박사업자들에게 영업 손실을 끼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리온전자는 웹서버 방식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건물도면을 화면에 도출시켜 층별로 제어 및 관리를 병행할 수 있는 '스마트 객실관리 시스템'을 자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자사의 객실관리시스템은 도어락, 호실등, 차임벨, 스위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 어디서든 다수의 관리자들이 실시간으로 객실 상황 및 자금 고나련사항을 체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해당 솔루션을 이용할 경우, 숙박사업자는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객실을 관리할 수 있으며 투숙객은 객실의 상태를 간편하게 조절하고 파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리온전자는 '돈이 아닌 사람을 위해 일하자'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과 더불어 A/S 서비스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현재 전국 25개 지역에 A/S 네트워크망과 300여개의 제품 판매망을 구축한 상태이며, '자가진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사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전국 200여개의 숙박시설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있다. 솔루션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즉시 원격으로 A/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현재 소비자 불만율 제로에 가까운 객실관리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인력을 대거 확충하여 빅테이터를 AI(인공지능)로 진화시키는 알고리즘과 건물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앞으로도 리온전자는 AI, IoT 기술 등을 자사의 객실관리 시스템과 잘 융합시켜 더 큰 세상이 꿈꾸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리온전자 임직원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