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클라우드 방식의 호텔운영종합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숙박사업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호텔을 조금 더 스마트하게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라는 고민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가운데, 호텔 IT 솔루션 전문기업 루넷은 다양한 유형의 숙박시설에 최적화된 호텔운영종합솔루션을 출시하여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임대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해당 솔루션은 숙박사업자들의 초기 전산구축 비용 부담을 크게 덜어줘 눈길을 끌고 있다.

소규모부터 중대형 숙박시설까지, 맞춤 솔루션 제공

루넷은 호텔·리조트·레지던스·모텔 등을 대상으로 예약, 숙박 관련 IT 솔루션을 공급하는 숙박운영시스템(PMS) 전문기업이다. 지난 2001년부터 루넷은 호텔 브랜딩, 웹사이트 마케팅, 실시간 온라인 예약·숙박·정산 등 숙박 운영에 필요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루넷은 최근 호텔사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형 '호텔운영종합솔루션'을 출시했다. 또한 루넷은 해당 솔루션을 바탕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호텔의 운영현황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임대서비스를 통해 초기 전산비용투자에 대한 숙박사업자들의 고민을 해결하여 중소규모 호텔의 전산화서비스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클라우드형 호텔운영종합솔루션은 웹 기반의 운영시스템으로, 일반 PC에 설치되어야 하는 시스템과 달리 PC고장으로 인한 고객정보 손실 위험이 없다. 또한 추가되는 기능 등을 실시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을 지닌 루넷의 호텔운영종합솔루션은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1월 17일에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숙박운영시스템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해 8월 한국관광공사 주관 '베니키아 통합 예약시스템 구축 및 운영사업'을 수주 받아 베니키아 호텔 체인의 예약시스템 및 운영시스템(PMS) 공급하고 있다.

 

▲ 루넷의 숙박운영시스템은 숙박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과 통합된 연계서비스를 제공한다.

박기현 대표는 "현재 루넷은 120여개 호텔에 운영시스템(PMS)을 비롯한 홈페이지 제작, 호스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호텔 IT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 호텔과 리모델링을 진행한 호텔들을 대상으로 종합 IT컨설팅을 실시하여 호텔 규모와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고객이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예약(FIT), 단체예약 AR 후불정산기능 등 중대형 호텔운영에 필요한 정식 운영시스템인 R.PMS서비스와 중소규모의 호텔에 최적화된 운영시스템인 ezDESK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루넷은 365일 운영해야 하는 숙박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며, 고객들이 저희 제품을 불편함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