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는 없지만 PC의 기능을 갖춘 객실을 만나보세요!"

객실에 설치되어 있는 PC를 관리하는데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투자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고스트 소프트웨어 저작권 단속 등으로 숙박사업자들이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이러한 숙박사업자들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 제일퍼스트 조준혁 대표는 객실에 PC가 없어도 게임, 동영상 시청, 인터넷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뷰'를 출시하여 이목을 끌고 있다.

스마트뷰, SW저작권 문제·PC관리 모두 해결

대부분의 숙박사업자들은 객실에 최소 1대 이상 PC를 설치하여 관리하고 있다. 특히 365일 운영해야 하는 숙박업 특성상 PC와 같은 전자제품들은 고장이 잦아 유지보수에 적지 않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또한 최근에는 객실 PC에 설치되어 있는 고스트 소프트웨어 저작권 단속이 전국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골머리를 앓는 숙박사업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 가운데, PC솔루션 전문기업 제일퍼스트는 PC가 없어도 손님들이 PC의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뷰'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조준혁 대표는 "기업을 경영하는 동시에 인천에서 2곳의 숙박시설을 운영하고 있어 누구보다 숙박사업자들의 상황과 마음을 잘 알고 있다. 저 또한 '고스트 소프트웨어 저작권을 침해했다'는 내용증명을 받았다. 객실에 PC를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큰 비용이 들었는데, 언제 누가 설치했는지도 모르는 소프트웨어가 PC에 설치되어 있으니 합의하는 조건으로 8만원 상당의 정품 고스트 소프트웨어를 총 객실 수 만큼 구매하라는 내용을 보고 충격을 받아 객실 내 PC가 없어도 PC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직접 개발하게 되었다"며 스마트뷰를 출시한 계기를 설명했다.

이어서 "25년간 IT분야에 종사하면서 loT(사물인터넷)에 기반한 각종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술을 쌓아왔다. 이를 바탕으로 탄생한 스마트뷰는 애플리케이션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이용객이 보유한 스마트폰과 객실 TV를 연동시켜 최신게임, 영화/동영상 시청, 인터넷 검색 등을 가능하게 한다. 스마트뷰 하나면 이제 더 이상 객실 내 PC를 설치할 필요가 없게 된 것이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PC 구입비용은 물론 유지관리에 대한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동시에 각종 소프트웨어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에 더 이상 휩싸일 필요가 없다. 또한 PC가 없는 객실 공간을 200%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스마트뷰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안드포이드폰, 아이폰 모두 간단한 환경설정과 Wifi 연결을 통해 스마트뷰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싶은 숙박사업자들은 언제든지 저희 업소를 방문해주길 바란다. 참고로 1년 무상 A/S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없는 '스마트뷰'를 활용하여 TV와 자신이 보유한 스마트폰을 연동시켜

PC 없이도 게임, 유튜브,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자.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