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쉴드를 창문에 바르기만 하면 열 차단 OK"

 

 화학소재개발 전문기업_(주)지앤아이솔루션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 실내온도는 급격히 올라간다. 특히 외관이 유리로 이루어진 건물은 에너지 효율이 낮아 적절한 실내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더욱 힘들다. 이 가운데, 창문에 바르기만 해도 자외선 99%를 차단하여 냉방 에너지 비용을 최대 40% 절감할 수 있는 유리용 열차단제 '썬 쉴드'가 이목을 끌고 있다. 해당 제품은 시공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유리에 손상 없이 물을 뿌려 깨끗하고 손쉽게 제거가 가능해 경관을 중시하는 숙박사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여름철 냉방에너지 비용 최대 40% 절감

화학소재개발 전문기업인 지앤아이솔루션에서 출시한 '썬 쉴드'는 페인트처럼 롤러를 사용하여 유리면에 바르는 태양열 차단제로, 창문이 많은 건물의 실내온도를 효율적으로 유지한다. 해당 제품은 ▲ 간편한 시공 ▲ 저렴한 비용 ▲ 우수한 열차단 효과 ▲ 유리깨짐 방지 ▲ 사생활 보호 등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어 여름철 냉방 에너지 비용부담이 큰 숙박사업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영선 대표는 "저희 지앤아이솔루션은 화학공학, 기계공학 분야의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에너지 효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화학소재를 개발하여 관련 응용제품을 공급하는 R&D 중심의 기업이다.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하여 여름철 냉방 에너지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가정용, 기업용 열 차단제 '썬 쉴드'를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 썬 쉴드는 기존 차열·단열 필름 대비 가격이 저렴한 것은 물론, 유리에 손상 없이 물을 뿌려 말금하게 제거할 수 있다. 특히 필름이나 뽁뽁이는 평평한 유리면에만 부차갈 수 있지만 썬 쉴드는 형판유리에도 시공할 수 있다. 롤러를 사용하여 손쉽게 시공이 가능하며 한번 시공으로 1~2년 동안 열 차단 효과가 유지된다. 또한 가시광선은 투과시키는 동시에 자외선 99%, 적외선 92%를 차단(썬 쉴드 화이트 기준)한다. 이를 입증하는 각종 시험성적서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썬 쉴드는 사용 목적에 따라 ▲ 썬 쉴드(반투명) ▲ 썬 쉴드 화이트(불투명) ▲ 썬 쉴드 에어(단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으로 썬 쉴드 260㎖로 6~8㎡ 면적을 시공할 수 있으며, 냉방 에너지 비용을 최대 40%(20~30평형대 아파트 기준) 절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특히 숙박사업자들은 외부 경관을 확보하는 동시에 자외선 및 열을 차단할 수 있는 투명한 제품을 선호한다. 이에 투명도가 개선된 제품을 개발 중에 있다. 이외에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물청소에 대비하여 도막이 떨어지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놓은 상태다"고 말했다.

전기에너지 절감에 관심있는 숙박사업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썬 쉴드의 장점 >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