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잠자리가 편안한 숙박시설을 구현합니다"

 

이제 더 이상 숙박사업자들은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침구류를 찾지 않는다.

유지관리 부분을 충분히 고려한 후, 숙박시설의 이미지와 객실 인테리어에 적합한 침구류를 고른다. 이처럼 자신이 운영하는 시설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침구를 고집하는 운영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사)대한숙박업중앙회 공식협력업체인 반도침구는 45년 동안 동대문시장에서 숙박시설 전문 침구류를 취급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객실의 품격은 침구가 결정한다!

45년의 전통(傳統)을 자랑하는 숙박업소 침구류 전문업체인 '반도침구'는 동대문시장의 한 장소에서 변함없이 침구류를 제공하며 해당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또한 반도침구는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로 전국의 호텔, 모텔, 연수원 등 다양한 숙박업소들과 두터운 신뢰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신축 또는 리모델링을 하는 호텔이나 모텔, 연수원의 경우, 김재형 대표가 직접 방문하여 내부 인테리어와 침구 디자인, 커튼 등은 물론 그곳에서 사용되는 모든 원단까지 세부적으로 상담을 지원한다.

 

김재형 대표와 침구업과의 인연은 8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그는 침구전문기업인 '선경'을 창업해 서울에 3개의 매장을 운영하다 IMF때 과감하게 정리한 후, 지금의 '반도침구'를 설립했다. 이후 동대문시장 한자리를 묵묵하게 지키며 숙박업소에 걸맞은 최상급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을 연구 및 개발하는데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김대표는 "단순히 숙박업소용 침구류 납품회사의 경영자가 아닌, 같은 동업자 입장에서 40년 넘게 고객들을 만나왔다. 오랜 세월동안 반도침구는 '객실의 품격은 침구가 결정한다'라는 일념하나로, 끊임없이 숙박시설 트렌드를 연구하며 그에 맞는 명품침구를 개발해 자부심을 지켜왔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고객의 피부에 직접 닿는 숙박시설의 침구류는 해당 업소의 이미지를 결정 짓는다. 이에 반도침구는 맞춤 주문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이 운영하는 숙박시설에 최적화된 침구류를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상담을 할 때, '내가 운영하는 숙박업소다'라는 생각으로 고객입장에서 듣기 싫은 소리일지라도 과감하게 조언을 하여 고객의 올바른 선택을 돕는다. 앞으로도 객실의 디자인과 분위기에 맞는 침구류를 개발하고 제안하여 고객이 성공적으로 숙박시설을 연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상담을 지원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 반도침구는 45년동안 고객과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평생 A/S 보장

반도침구는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납품한 제품에 대해 평생 A/S을 보장해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는 업계를 불문하고 쉽게 볼 수 없는 파격적인 사후관리 정책이다.

김재형 대표는 "사람을 얻는다는 생각으로 사업을 한다. 특히 제품과 회사에 대한 이미지는 'A/S'에서 결정된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반도침구는 1~2년이 아닌, 평생 A/S를 보장하고 있다. 또한 아무리 바쁘고 정신이 없더라도 A/S 상담을 직접 챙기고 있다.

고객의 불만사항을 직접 들으면 여러 가지로 장점이 있는데, 첫째는 제품을 개발할 때 실질적으로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다는 것과 둘째, 오랜 세월동안 축적해온 노하우와 정보를 알고 있는 대표인 내가 신속하게 고객에게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이다"고 남다른 A/S 정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반도침구는 숙박업소용 침구라는 특수성을 감안하여 잦은 세탁에도 쉽게 줄거나 손상되지 않는 내구성이 강한 원단을 사용한다. 아울러 피부에 닿는 부드러운 감촉을 유지하기 위해 자연섬유소재와 면 100%의 린넨을 쓴다. 이외에도 제품의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반도침구의 제품만을 생산하는 공장을 함게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오랫동안 업계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다보니, 사칭해서 물건을 판매하는 곳이 생겨나 판매하는 모든 제품에 자사의 라벨을 부착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라벨을 모든 제품에 부착함으로써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변함없이 지키고, '제품에 대한 책임을 보장한다'라는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앞으로도 반도침구는 발빠르게 변화하는 숙박시설 침구류 트렌드를 파악하여 국내에서 보기 드문 디자인의 제품을 해마다 출시해 나갈 것이다. 이를 통해 각기 다른 객실 인테리어의 콘셉트에 맞는 최적의 침구류를 제안하여 편안한 잠자리를 보장하는 숙박시설을 구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반도침구는 숙박사업자들의 믿을 수 있는 전문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

"반도침구의 취급 품목은?"

■ 이불솜통, 양모솜, 오리털 이불솜, 사계절 이불커버, 차렵이불, 여름이불
■ 한실이불, 한실요, 한실베개, 베개커버
■ 세면타올, 바디타올, 가운, 커튼(방염처리)
■ 침대시트, 침대스커트, 침대커버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