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지 공장 방문...신뢰 UP
세련되고 쾌적한 숙박시설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들이 필요하다. 이러한 제품들의 생산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면, 해당 제품을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동시에 활용도를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중국 광저우에는 우수한 품질의 가구, 매트리스, 비품, 수전류 등 각종 제품들을 생산하여 전 세계에 수출하는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다.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 참가자들은 중국 현지 공장을 방문하여 완제품은 물론 제품의 생산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필자와 본 투어 참가자들은 국제 가구 박람회의 중심지인 ‘순덕(順德)’에 위치한 매트리스 전문 제작업체를 찾았다.

이곳에서는 영국 로렌윌리엄스사 ODM(제조업자개발생산) 방식으로 매트리스가 생산되고 있었다. 객실에 설치하는 많은 제품들 중에서 ‘매트리스’는 고객의 몸을 직접 받쳐주는 제품인 만큼, 고객만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주요 아이템이다. 이 때문에 최근 중소형 호텔·모텔들도 특급호텔 못지않게 고품질의 매트리스를 설치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추세다.
중소형 호텔, 리조트 등을 운영하는 숙박사업자들로 구성된 투어 참가자들 역시 프리미엄급 매트리스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들은 해당 매트리스가 어떻게 제작되고, 어떤 형태로 포장되는지 모든 과정을 생생하게 확인했다. 또한 매트리스를 만져보고 그 위에 누워보며, 영국 왕실의 침대로 알려진 로렌윌리엄스의 최고급 침대 매트리스를 몸소 경험했다. 인체를 포근하게 감싸주는 해당 매트리스는 최소구매수량 없이 약 30만원대에 구입가능하다.

이어서 본 투어 참가자들은 공장 위층에 마련되어 있는 쇼룸에서 의자, 테이블, 수전류, 부속품, 바닥재 등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들을 한눈에 살펴보았다. 특히 참가자들은 전시되어 있는  제품들 중에서 내추럴하고 모던한 객실을 연출하는데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테이블을 눈여겨보았다.

이곳에 전시되어 있는 테이블은 철제 프레임에 진짜 고재 상판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투어 참가자들은 ‘한국에서 일반 원목 테이블을 살 수 있는 돈으로 중국에서는 로즈골드 색상의 철제 프레임에 상판이 고재인 테이블을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에 크게 감탄했다. 이외에도 현지 업체들과 상의를 통해 제품 수량과 맞춤제작을 진행할 수 있으며, 희소성이 있는 조명, 가구, 소품 등을 국내보다 최대 8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광저우 시찰투어, 가성비 좋은 호텔연출에 ‘필수’
현재 신축·리모델링을 앞두고 가성비가 뛰어난 숙박시설을 연출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가? 혹은 숙박시설 인테리어 트렌드를 발 빠르게 경험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 이미 ‘중국 광저우에서 희소성이 있는 타일, 조명, 가구, 소품 등을 국내보다 최대 8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숙박업계 종사자들은 본 투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해당 투어를 활용하고 있는 숙박시설 인테리어 전문 ㈜디자인톡 김영선 대표는 “한정된 예산으로 최상의 인테리어를 구현하기 위해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에 주기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본 투어를 통해 타일, 가구, 소품, 조명 등을 구입하여 디자인이 우수한 숙박시설을 성공적으로 연출한 결과 높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희소성 있고 개성이 뛰어난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들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본 투어는 매우 매력적이다”고 밝혔다.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 참가자들은 주관대행사 직원들의 1:1 맞춤 통역상담지원을 바탕으로 의사소통에 문제없이 관심 있는 제품의 가격, 수량, 디자인 등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투어 내내 주관대행사 직원들은 휴대폰으로 참가자가 관심을 보이는 제품의 사진을 촬영한 후, 해당 제품의 대한 각종 정보(최소주문수량, 가격, 디자인)를 간략히 메모한다. 이후 참가자들에게 정리한 제품 리스트를 보내준다. 참가자들은 전달 받은 리스트를 바탕으로 자신이 필요한 것을 언제든지 일사천리로 구매할 수 있다. 본 투어는 이와 같은 시스템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무엇보다 투어 참가자들은 현지 업체들과 오랫동안 거래해온 주관대행사 덕분에 매장별 대량구매를 원칙으로 하는 곳에서도 2~3개 정도의 소량구매가 가능하다. 단,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제품 가격 외 물류비, 관세, 부가비용 등을 별도로 고려해야 한다. 참고로 배송 도중 파손되거나 중국에서 본 제품과 다를 경우 100% 교환을 해주기로 현지 업체들과 계약이 되어 있기 때문에 A/S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 없이 안전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여전히 ‘중국산은 품질이 떨어진다’라는 고정관념을 갖고 있는가? 본 투어를 통해 특급 호텔에 어울릴만한 럭셔리한 제품부터 중소형 모텔·호텔을 한층 더 세련되고 멋스럽게 연출시켜줄 수 있는 제품까지 살펴본다면, 당신의 고정관념은 자연스럽게 깨질 것이다. 끝으로 필자는 업계 종사자들이 획기적으로 인테리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동시에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까지 경험할 수 있는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기대한다. 참고로 투어 참가자는 상시 모집 중이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전화(1600-03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