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광저우 국제 호텔용품 전시회’ 현장 스케치
지난 12월 13일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에 참가한 숙박인들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제24회 광저우 국제 호텔용품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필자는 이들과 동행하여 해당 전시회의 생생한 현장을 카메라에 담아왔다.

12월에 개최된 본 전시회는 9월에 개최된 전시회보다 규모가 5배 더 컸으며,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4천개의 호텔용품 관련 중국 업체들이 대거 참여했다. 직접 현장에 가보니 국내 전시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수천개의 호텔 비품들이 전시장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특히 폭넓은 비품의 종류와 저렴한 가격은 숙박사업자들의 감탄을 자아낼 만큼 매력적이었다.

본 투어 참가자 중 한명은 지난 9월에 개최된 전시회를 관람한 후 침대시트, 베게솜, 수건, 가운, 발매트 등 필요한 비품들을 항목별로 나뉘어 국내와 비교해 가격을 조사해놓았다. 실제로 현장에서 투어 참가자들과 가격을 문의해본 결과, 수건류를 비롯한 대다수의 비품들의 가격은 국내 제품들의 1/3 수준이었다. 결국, 철저하게 가격과 제품의 품질을 조사한 본 투어 참가자는 물류비용을 추가적으로 고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가격 면에서 메리트를 느껴 각종 비품들을 중국 현지에서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같이 호텔 관련 전시회와 일정과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 일정이 겹치는 경우에는 전시회와 중국 인테리어 시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세계적인 숙박 트렌드와 차별화된 숙박 인테리어를 구현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에 참가하기를 바란다. 해당 투어는 상시 모집 중이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전화(1600-03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