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휴식을 만끽하기 위해 혼자서도 숙박시설을 찾는 ‘혼텔족’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스파 시설을 갖춘 욕실이 새로운 힐링 공간으로 각광받으면서 욕실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를 떠난 필자와 참가자들은 3박 4일 동안 부지런히 광저우를 한 바퀴 돌며, 욕실을 한층 더 실용적이고 아름답게 연출해줄 인테리어 요소들을 찾아 나섰다.

고객의 재충전을 위한 공간, ‘욕실’
고객들이 사용하는 공간 중에서 욕실은 침실보다 더욱 비밀스럽고 사적인 공간이다. 해당 공간에 고객들이 쌓인 피로를 풀고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갖춰 놓는다면, 숙박사업자들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지 않을까? 실제로 단순히 씻는 공간을 넘어 휴식이 가능한 욕실을 연출하여 고객들
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는 숙박시설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들처럼 경쟁력 있는 욕실을 연출하고 싶은가? 그러기에 앞서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각종 욕실 제품들을 꼼꼼히 살펴 볼 필요가 있다. 특히 호텔 신축, 리모델링을 앞두고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에 참가한다면, 욕실 인테리어 트렌드는 물론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상의 욕실을 구현할 수 있는 각종 제품들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와 투어 참가자들은 ‘도자기의 도시’라 일컫는 불산 세라믹단지에서 최신 욕실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보았다. 현재 숙박시설의 욕실은 머물수록 마음이 편해지는 인테리어를 지향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습기가 차고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는 욕실 한편에 작은 정원을 조성하는 ‘욕실 가드닝’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식물의 ‘싱그러움’과 ‘신선함’이 욕실 공간을 한층 더 특별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이어서 작은 규모의 ‘건식 세면 공간’이 마련되는 추세다. 해당 공간에는 매트한 재질의 타일을 주로 적용하여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한다. 또한 은은하게 공간을 비춰주는 간접 조명을 함께 설치하여 자연스러운 멋이 풍기도록 연출한다.

수납공간을 중시하는 욕실 인테리어도 인기다. 욕조가 위치한 주변 벽면에 깊이를 내어 수납공간을 만들면 좁은 욕실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거울을 활용한 수납장을 설치하면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색 대비가 확실한 욕실 인테리어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화이트 색상의 마감재, 욕조, 세면대, 변기, 수건 등을 배치한 후 블랙색상의 수납장, 수전류 거울, 조명 등을 설치하면 깔끔함과 모던함을 극대화한 욕실을 연출할 수 있다.

‘갤러리’를 콘셉트로 한 욕실 인테리어도 각광 받고 있다. 독특한 패턴의 타일과 그림 액자로 욕실 벽면을 장식하여 고객들이 미술관에 온듯한 분위기를 만끽하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안한다. 이외에도 간결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자랑하는 동시에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절전, 절수 기능을 갖춘 세면대, 욕조, 변기, 수전류 등 각종 욕실 제품들이 선호되고 있다.

한편, 중국에서 만나보는 수많은 제품들 중 광저우 레진욕조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을 만큼 품질이 뛰어나다. 실제로 레진욕조의 단면을 살펴보면 기포구멍 하나 없이 매끈한 표면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밀도가 높다는 것을 뜻하며 저렴한 욕조에서 볼 수 없는 단면이다. 이처럼 고품질의 욕조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돌가루를 사용해야 하는데 단가가 높아서 웬만한 업체에서는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광저우 레진욕조의 경우, 자국에서 돌가루가 풍부하게 생산되기 때문에 이를 원자재로 사용하여 고품질의 욕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될 수 있는 것이다. 종종 큰돈을 들여 장만한 욕조가 염색물에 물들어져 버리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 때문에 일부 숙박사업자들은 객실의 욕조 주변에 ‘염색금지’라는 안내문을 부착해놓기도 한다. 그러나 광저우 레진욕조를 사용할 경우 위의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좋은 돌가루를 사용할수록 견고하고 오염에 강한 욕조가 탄생되기 때문이다. 

중국 세라믹 업체들이 선보이는 양변기와 세면대 또한 디자인과 품질이 상당히 뛰어나다. 더불어 금속으로 도금된 수전류 같은 경우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광이 유지되며 물때가 잘 끼지 않는다.

매력적인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
사실 불산 세라믹 단지 내에 위치한 대부분의 쇼룸들은 보안이 철저해 개인적으로 방문하여 관심 있는 제품을 사진 촬영하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러나 직구투어 참가자들은 주관대행사의 안내에 따라 유명기업의 쇼룸을 방문하여 허용되는 범위에서 자유롭게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본 투어 참가자들은 주관대행사가 오랫동안 중국 세라믹 업체들과 거래를 해왔기 때문에 20~30개 정도의 소량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욕조, 세면대, 양변기, 수전류 등을 국내보다 평균 5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러한 이점 때문에 숙박사업자,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숙박업 관련 종사자들은 바쁜 시간을 쪼개 중국 직구투어에 참가하고 있다. 이들은 가격협상부터 계약, 제품인도, 사후 A/S까지 주관대행사가 지원해주는 덕분에 복잡한 통관절차를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제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12월 13일에 출발하는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 참가자들은 조명, 가구, 소품 등을 국내보다 최대 8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광저우 국제 호텔용품 전시회(Guangzhou International Hospitality Supplies Fair)’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모두 잡을 수 있다. 해당 전시회의 규모는 지난 9월 8일에 개최한 전시회 보다 약 5배 더 크며, 4천개의 업체가 참가하여 ▲호텔용품▲호텔가구▲위생용품▲객실관리시스템▲요식가맹 및 식자재▲요식업주방설비용품 등을 선보인다. 세계의 이목을 한몸에 받고 있는 전시회에서 숙박시설의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최신 제품들을 모두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같이 전시회와 건축자재시장을 모두 살펴볼 수 있는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는 리모델링 혹은 신축을 앞둔 숙박사업자들에게 ‘우물 안 개구리’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꿈에 그리던 숙박시설을 구현하고 싶거나 상상 이상의 중국 인테리어 자재시장을 직접 경험하고 싶은 숙박사업자들은 본 투어에 참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 끝으로 해당 투어는 상시 모집 중이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전화(1600-03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