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신해 보이는 새하얀 침대, 아늑하고 깔끔한 인테리어, 생활하는데 필요한 비품 등이 잘 갖춰져 있는 호텔객실은 고객들에게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이처럼 편안하면서 수준 높은 숙박서비스를 제공하는 객실을 연출하기 위해 전국에서 모인 숙박인들이 ‘중국 광저우’로 향하는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필자는 이들과 함께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를 경험하며 호텔객실 연출에 필요한 각종 인테리어 제품들을 눈여겨보았다. 지금부터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장인 중국 광저우에서 발견한 보석 같은 아이템들을 공개한다!

심신(心身)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호텔객실’
호텔을 찾은 사람들을 따뜻하게 맞이해주는 객실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 유행을 쉽게 타지 않는 인테리어를 적용해야 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데 필요한 질 좋은 제품들을 구비해야 할 것이다. 특히 침대는 객실의 중심을 차지하는 동시에 고객의 몸을 직접 받쳐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이에 필자와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 참가자들은 국제 가구 박람회의 중심지인 ‘순덕’에 위치한 한 침대공장을 방문하여 제품을 직접 살펴보았다. 이곳의 매트리스는 영국 로렌윌리엄스사 ODM(제조업자개발생산) 방식으로 생산되고 있었다.

본 투어 참가자들은 매트리스를 만져보고 그 위에 누워보며 영국 왕실의 침대로 알려진 로렌윌리엄스의 최고급 침대 매트리스를 몸소 경험했다. 온 몸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해당 매트리스는 최소구매수량 없이 약 30만원대에 구입가능하다. 이와 같이 중국에서는 한국에서 폴더폰을 살 수 있는 돈으로 스마트폰을 살 수 있을 정도로 최상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제품을 매력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실제로 한국에서 일반 원목 테이블을 살 수 있는 돈으로 중국에서는 로즈골드 색상의 철제 프레임에 상판이 고재인 테이블을 살 수 있다. 또한 브랜드마다 타일 종류별로 가격차이가 있지만 이곳의 타일은 보통 1헤베에 우리나라 돈으로 평균 6~8만원이다. 이외에도 희소성이 있는 조명, 가구, 소품 등을 국내보다 최대 8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러한 사실을 이미 알고 있는 숙박업 종사자들은 제한된 인테리어 공사비용으로 최상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숙박시설을 구현하기 위해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에 주기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본 투어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경험하고, 호텔객실 연출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무궁무진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호텔 전시회, 건축자재 시장을 모두 경험하다!
이번 9월 8일에 출발하는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 참가자들은 조명, 가구, 소품 등을 국내보다 최대 8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국제 호텔용품 전시회까지 관람할 수 있다.

해당 전시회에는 총 960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호텔용품▲호텔가구▲위생용품▲객실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된다. 도자기의 도시 ‘불산’, 국제 가구 박람회의 중심지인 ‘순덕’, 세계 최대 조명생산단지 ‘중산’으로 구성된 중국 광저우에서 투어 참가자들은 수만개의 호텔용품들과 수천명의 바이어들이 한 데모인 전시장의 뜨거운 열기를 몸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정 기간 동안 중국 광저우에서 머물며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는 호텔 전시회와 건축자재 시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경우는 결코 흔치 않은 일이다. 개인적으로 중국을 방문하여 신뢰할 수 있는 거래처를 확보해 제품을 직접 구입하는 것 또한 쉽지 않다. 그러나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는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본 투어 주관대행사 직원들이 1:1 맞춤 통역상담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투어 참가자들은 의사소통에 문제없이 관심 있는 제품의 가격, 수량, 디자인 등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투어 기간 동안 주관대행사 직원들은 휴대폰으로 참가자가 관심을 보이는 제품의 사진을 촬영한 후, 매장 직원에게 해당 제품의 대한 각종 정보(최소주문수량, 가격, 디자인)를 얻어 한국어로 관련 내용을 사진 위에 간략히 메모한다. 이후 참가자들에게 정리한 제품 리스트를 보내준다. 참가자들은 전달 받은 리스트를 바탕으로 자신이 필요한 것을 언제든지 일사천리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시스템을 바탕으로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가 진행된다.

또한 현지 업체들과 오랫동안 거래해온 주관대행사 덕분에 투어 참가자들은 매장별 대량구매를 원칙으로 하는 곳에서도 2~3개 정도의 소량구매가 가능하다. 단,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제품 가격 외 물류비, 관세, 부가비용 등을 별도로 고려해야 한다. 더불어 배송 도중 파손되거나 중국에서 본 제품과 다를 경우, 100% 교환을 해주기로 계약이 된 현지 업체들과 거래가 되어 있기 때문에 A/S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 이처럼 진행되는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에 대해 전반적으로 참가자들은 ‘한정된 예산으로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숙박시설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발 빠르게 변화하는 인테리어 트렌드를 경험하고 간다’, ‘중국 광저우에 와보니 우물 안 개구리였음을 깨닫는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

고객들이 머물수록 편안한 호텔객실을 연출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가? 혹은 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는 중국 광저우의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장을 경험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호텔 관련 전시회부터 건축자재 시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광저우 인테리어 건축자재 시찰투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 본 투어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상의 숙박시설을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끝으로 투어 참가자는 상시모집중이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전화(1600-03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