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공간 디자인을 엿보다

리모델링을 단행하는 상당수 숙박업소는 비용적 부담 해소를 위해 전반적인 인테리어를 소품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객실 분위기를 크게 좌우하는 것은 벽면, 천장, 바닥, 기둥 등 보다 직관적인 요소들이다. 이를 충실하게 이행한 곳이 바로 ‘스위트나인호텔’이다. 어느 곳보다 직관적인 인테리어 연출을 살펴본다.

업소명: ‘스위트나인호텔’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장성동 1413-6
디자인콘셉트: 엔틱, 부티크
기타: 대형스파, 주차무인시스템, 대형TV, 엔틱전화 등
*취재협조_인트디자인

벽과 바닥이 인테리어 포인트
경북 포항에 위치한 ‘스위트나인호텔’은 바로 인근에 포항대학교와 포항온천을 끼고 있고 근거리에 포항영일만항, 송도해수욕장 등 관광지와 가깝다. 주택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기도 해 인근 주민들의 이용률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상권 분위기는 그대로 인테리어에도 영향을 미쳤다. 벽면, 천장, 바닥 등에 그림을 입히는 등 전반적인 분위기를 대규모 시공기법을 통해 구현했다. 사실 이 같은 연출은 다소 비용적인 부담을 야기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상당수 숙박업소는 벽면이나 바닥 등을 일반적으로 마감하고, 소품을 덧대거나 걸어둔 상태에서 조명을 통해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한다.

하지만 ‘스위트나인호텔’은 과감한 벽면 인테리어, 바닥 인테리어를 시도했다. 다양한 소품과 조명 등을 활용한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직관성이 뛰어난 대규모 인테리어를 구현한 것이다. 이 때문에 각각의 객실은 들어서는 순간부터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소품, 가구, 조명을 통한 간접적인 느낌을 강조한 차원이 아니라 눈에 바로 보이는 벽, 천장, 바닥에 그림과 색을 입혀 고객이 보다 직관적으로 인테리어 콘셉트를 느끼도록 했다. 각 객실의 분위기를 서로 다르게 구현했다면, 그만큼 고객은 직접적으로 다양성을 느낀다.

엔틱한 분위기 속 이색적 경험
‘스위트나인호텔’의 객실 인테리어는 각각의 개성이 뛰어나다. 유럽풍 엔틱 계열의 벽면 인테리어로 전체를 두른 트윈베드룸은 카페형 테이블을 대리석으로 배치해 엔틱한 분위기를 높였다. 또 벽돌 마감재를 활용한 룸은 TV 매립 벽면과 테이블을 우드 계열로 배치해 또 다른 형태의 엔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특히 나무 재질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원 패턴으로 마감하지 않고 다양한 계열을 사용했다. 바닥의 일부를 나무 재질로 마감한 룸은 푸른색 계열로 페인팅된 나무 재질의 벽면 인테리어를 침대 뒤편에 배치하고, 출입문까지 이어지는 공간의 벽은 벽돌로 마감하면서도 반대쪽 벽면은 대리석 느낌을 살려 엔틱과 모던을 합친 것이 다채롭다.

또한 벽면을 대리석으로 마감한 룸은 천장까지 이어지는 푸른색 라인을 그려 일체감을 구현하는 동시에 심플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잘 살렸다. 전체적으로 심심할 수 있는 화이트톤은 블랙 계열의 가구와 테이블 프레임을 사용함으로써 모던한 느낌을 더했다. 이처럼 각각의 객실은 벽면, 천장, 바닥까지 직관성을 높이는 인테리어 기법으로 뛰어난 개성을 보여주고 있다.

‘스위트나인호텔’은 각 객실의 개성을 높이면서도 다양한 서비스 포인트도 놓치지 않았다. 객실마다 다양한 종류의 스파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메인 디자인 콘셉트인 엔틱함을 살리기 위해 엔틱전화기가 설치됐다. 객실들의 사진만으로도 ‘스위트나인호텔’을 방문한 고객들의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경험들이 전해지는 듯하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