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고 깔끔한 최신 트렌드 접목
의정부 ‘호텔 스타루비’

어둡고 침침한 과거의 인테리어를 유지해왔던 경기도 의정부시의 ‘호텔 스타루비’가 지난해 12월 15일 리모델링을 통해 새 단장을 마치고 다시금 영업을 개시했다. 모던을 메인 콘셉트로 정한 ‘호텔 스타루비’는 최신 트렌드에 맞게 밝고 깨끗한 분위기 연출은 물론, 커플 PC, 안마의자, 스타일러까지 모든 아이템을 총망라했다. 그야말로 화려한 변신이다.

업소명: 호텔 스타루비
주소: 경기 의정부시 태평로118번길 16
구분: 전체 리모델링
디자인콘셉트: 모던, 럭셔리
*시공 및 취재협조_㈜라몬

깔끔하고 쾌적한 모습으로의 변신
‘호텔 스타루비’는 바로 인근에 지하철 1호선(경원선) 의정부역,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중앙역, 의정부버스터미널의 중간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특히 의정부에서도 식당과 주점이 밀집한 상권에 위치해 있으며, 수락산과 부용천 등 인근의 관광지와도 거리가 멀지 않아 비즈니스 고객이나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오래된 인테리어가 발목을 잡았다. 건물 외관에서부터 오래된 입간판이 제법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건물 외관의 이미지와 배치되는 인상을 느끼도록 했고, 복도는 붉은색 조명이 어두침침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객실로 이어지는 외관과 통로에서부터 최신 트렌드와는 거리가 멀었던 것이다.

결국 리모델링의 필요성이 강조됐고, 지난해 12월 새 단장을 마친 ‘호텔 스타루비’는 모던을 메인 콘셉트로 최신 아이템을 집대성하며 대변신에 성공했다. 당장 객실로 이어지는 복도가 밝고 깔끔한 분위기로 신뢰감을 높인다. 무엇보다 통로의 바닥이 나무 재질의 느낌에서 고급스러운 대리석 타입의 타일로 변경되면서 럭셔리한 느김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유행 아이템 총망라한 ‘객실’
리모델링을 단행하기 전 ‘호텔 스타루비’의 문제점은 단순히 외관과 복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객실에서도 나타났다. 과거에는 고가였을 가구들을 활용하고 있었지만, 과거는 과거일 뿐이다. 최신 트렌드와는 꽤 거리가 멀었고, 대형 TV를 설치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벽걸이형이 아닌 스탠드형으로 배치해 구조적으로도 답답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공간 활용성이 떨어지고 가구 배치 역시 불편했다. 욕실의 위생기 역시 세월의 흔적이 엿보였다.

하지만 리모델링 후에는 마치 참고 있었던 화를 폭발시키듯 모든 요소가 달라졌다. 객실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블랙&화이트의 모던 콘셉트를 구현해 깨끗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가구들 역시 블랙 색상의 철재 구조에 화이트 색상의 테이블을 활용하고 높은 조도의 조명까지 결합하면서 깔끔하고 쾌적한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킨다.

무엇보다 ‘호텔 스타루비’는 최신 유행 아이템을 전면에 배치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일랜드 타입의 욕조에서부터 커플 PC, 안마의자, 스타일러 등 없는 것이 없다. 이제는 젊은층의 유입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호텔 스타루비’의 내일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