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 녹이는 모텔 경쟁력은 단연 ‘욕조’

자유로운 펜션, 고급 호텔 분위기로 제격
따뜻한 봄을 앞둔 2월도 여전히 추위가 매섭다. 사계절이 뚜렷했던 과거와 달리 봄과 가을이 유독 짧아진 날씨 탓에 4~5월까지도 두꺼운 점퍼를 걸치기도 한다. 추운 날씨에는 당연히 몸을 따뜻하게 데울 수 있는 시설물들의 경쟁력이 높아진다. 2월 역시 늦지 않았다. 또 추운 날씨에 더 돋보이지만, 그렇다고 굳이 계절적 요인을 따지지 않는 시설물도 있다. 사우나를 즐기는 사람이 여름이라고 해서 출입을 줄이지 않는 것처럼 말이다. 그 아이템이 바로 ‘욕조’다.
01.jpg
▲뉴스파 스파욕조의 실제 설치사례
스파 전문 제조사 뉴스파의 스파욕조는 국내 특허 3건과 국제 특허 5건(미국, 일본, 캐나다, 러시아, 대만)을 보유한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제작됐다. 욕조바닥에서 공기가 분사되는 방식으로, 욕조벽에서 물이 분사되는 월풀욕조 방식과 전혀 다르다. 월풀욕조의 경우 완전 배수가 어려워 비위생적이다. 이를 보완한 것이 바로 뉴스파의 스파욕조다.
뉴스파의 스파욕조는 복층판으로 설계됐다. 마사지 효과와 더불어 잔수가 남지 않아 위생적이다. 판만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파손 시 욕조 전체를 교환하지 않고 복층판만 교체할 수 있어 관리적인 측면에서 저렴하다. 1인용의 경우 분사구멍이 144개, 2인용의 경우 분사 구멍이 288개다. 특히 잔 고장이 많은 공압버튼은 완벽한 방수 기능을 구현해 모터까지 물이 들어가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를 방지한다.
또한 모터, 스위치, 하수관의 악취차단링, 역류방지장치 등에 특허받은 기술력을 접목했다. 이동식 스파, 1인용, 2인용스파, 코너형스파, 원형스파 등 제품도 다양해 객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문의: 010-2568-0001)
02.jpg
▲림코R&S의 디자인 욕조
욕실문화의 선두주자 림코R&S는 월풀, 스파, 펜션욕조를 모두 취급하고 있다. 모든 제품이 심플하고 섬세한 느낌을 구현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만큼 디자인적이고, 창조적인 기획력을 제품에 녹여내면서 욕조 하나만으로도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다.
기본적인 월풀, 스파 등의 기능 구현은 물론, 세라믹, 아크릴 욕조 등 다양한 재질의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 역시 특징이다. 림코R&S는 창조적 디자인의 가장 큰 무기는 상상력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숙박업 경영자들이 원하는 재질과 디자인을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욕조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친환경적 감성을 중시하는 림코R&S는 제품이라는 의미를 넘어 하나의 예술작품으로써의 가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다. 단순한 기능적 차원의 욕조가 아닌 인테리어와 디자인적 가치를 선호하는 숙박업 경영자들에게는 안성맞춤의 제품들이다. (문의 031-281-6268)
[크기변환]03.jpg
▲욕조코팅 후 깔끔해진 욕실
이미 욕조가 설치되어 있는 숙박업소도 욕조를 통한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다. 숙박업소 전문욕실 전문 기업 탑코트의 욕조코팅을 토대로 한결 세련되고 깔끔한 욕조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이다.
욕조코팅이란 낡고 색이 변한 욕조를 욕조코팅 시공을 통해 새것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말한다. 무엇보다 기존에 욕조를 갖추고 있는 숙박업소에 욕조코팅이 유리한 점은 시공시간이 짧고, 욕조를 교체하는 것 보다 시공비가 저렴하다는 것이다. 뜨거운 물에도 코팅이 잘 벗겨지지 않으며, 양생시간이 짧아 시공 후 24시간이 지나면 바로 욕조를 이용할 수 있다.
신축이나 리모델링 이후 10년 이상 지나면 욕조는 색이 변하거나 윤기를 잃는다.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이용이 꺼려지는 상황으로, 자칫 숙박업소에 대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경우 굳이 욕조를 교체하지 않고 코팅을 통해 새 것처럼 욕조의 활용성을 높이는 것도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 010-8765-0227)
<출처 : 월간 숙박매거진>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