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향상시키는 ‘호텔 용품’ 눈길

쾌적한 객실 연출에 필수 아이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 사람들은 쾌적한 휴식공간을 더욱 많이 찾는다. 이처럼 더위를 피해 호텔, 모텔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숙박시설들은 객실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연출하는데 힘써야 한다. 특히 여름철에는 각종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숙박시설들은 어느 때보다 청결에 신경써야 한다.

구체적으로 숙박사업자들이 깨끗하고 촉감이 우수한 침구류를 구비하고, 자체적으로 마련한 세탁기와 건조기를 활용하여 보송보송한 수건과 베개커버 등을 매일 제공한다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더위를 식혀주는 시원한 물과 음료가 보관되어 있는 냉장고를 객실에 비치하는 것도 고객만족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이와 같이 고객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호텔 용품들을 객실에 적절히 비치해놓는다면, 단골손님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경쟁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본지는 쾌적한 객실을 연출하는데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호텔 용품’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첫 번째는 ㈜유명침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컬러도비직 두베커버’와 ‘자갸드 후꾸로 가운’이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가볍고 청결한 소재의 침구류와 가운이 선호된다. 침구류 맞춤제작 전문업체인 유명침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컬러도비직 두베커버는 CVC(면혼방) 소재로 제작되어 전제적인 느낌은 순면과 흡사하고, 순면의 단점인 구김을 보완한 침구류다. 해당 제품은 브라운, 골드, 블루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던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참고로 모든 원단은 사계절이불커버, 차렵이불, 홑이불커버, 여름이불 등으로 제작 가능하다. 이어서 유명침구의 가운들 중 촉감이 부드러운 동시에 고급스러운 문양의 윤곽이 뚜렷한 원단으로 제작된 ‘자갸드 후꾸로 가운’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제품은 소재 특성상 가볍고 구김이 적다.(문의_02-999-1717)

1-2.png

▲20여년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숙박시설에 최적화된 침구류를 제작하는

㈜유명침구 '자갸드 후꾸로 가운’

두 번째는 위니아 대한민국 정식 총판 ㈜에이치앤에스워시에서 선보이는 ‘위니아 세타기와 건조기’다. 에이치앤에스워시는 20년 이상 상업용 세탁기기를 전문적으로 유통해온 회사로, 숙박시설에 최적화된 세탁 시스템을 공급하여 항시 청결에 힘쓰는 숙박사업자들의 든든한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 호텔, 모텔이 자체적으로 세탁 시스템을 구축할 경우, 위생적이고 청결한 린넨 제공이 가능해져 고객만족도가 증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외주 처리 시 빈번히 발생하는 세탁물 손상과 분실을 방지할 수 있다. 위니아 상업용 세탁기는 세계 상업용 장비 1위 업체인 미국 얼라이언스에서 제조한 제품으로, 대형(18㎏), 초대형(27㎏)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제품은 인버터 드라이브 기술로 강력한 세탁 기능을 발휘하며, 스테인리스 소재가 적용되어 있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한 다양한 세탁코스 설정이 가능하며,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위니아 상업용 건조기는 2단 대형(20kg), 대형(23kg), 초대형(34kg)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제품은 빠른 속도로 세탁물을 건조시킬 수 있는 동시에 다양한 온도 제어 설정이 가능하다. 한편, 에이치앤에스워시는 전국 서비스망(엔지니어 470여명)과 전국 통합 콜센터(상담사 110명)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2년 무상 A/S를 실시하고 있다.(문의_1661-3874)

2-1.png

▲㈜에이치앤에스워시에서 공급하는 ‘위니아 세탁기와 건조기’

세 번째는 호텔소형가전 전문업체 바이디의 ‘호텔 미니바(냉장고)’와 ‘객실 금고’다. 객실마다 설치되어 있는 소형냉장고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고객의 휴식을 방해한다. 바이디의 미니바는 흡수식 직접 냉각 방식으로 제작되어 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어느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다양한 식료품을 내부선과 도어선반에 분리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자동온도조절 시스템을 갖춘 전력소비 A+등급의 제품으로 에너지 효율성이 우수하다. 고객의 귀중품을 보관할 수 있는 ‘객실 금고’도 인기다. 터치패드가 결합된 전자락(Electronic Lock)으로 이루어진 해당 제품은 고객들의 귀중품을 안전하게 보관한다. 또한 우수한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하는 동시에,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더불어 해당 금고에는 자동절전시스템과 배터리교환 알람기능이 장착되어 있다.(문의_02-568-5545)

3-1.png
▲바이디의 ‘호텔 미니바’
<출처 : 월간 숙박매거진>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